[BAEKJOON] 백준 2490: 윳놀이(C#)
2024. 5. 2. 23:48ㆍIT/BaekJoon
문제 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2490
문제
우리나라 고유의 윷놀이는 네 개의 윷짝을 던져서 배(0)와 등(1)이 나오는 숫자를 세어 도, 개, 걸, 윷, 모를 결정한다. 네 개 윷짝을 던져서 나온 각 윷짝의 배 혹은 등 정보가 주어질 때 도(배 한 개, 등 세 개), 개(배 두 개, 등 두 개), 걸(배 세 개, 등 한 개), 윷(배 네 개), 모(등 네 개) 중 어떤 것인지를 결정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입력
첫째 줄부터 셋째 줄까지 각 줄에 각각 한 번 던진 윷짝들의 상태를 나타내는 네 개의 정수(0 또는 1)가 빈칸을 사이에 두고 주어진다.
출력
첫째 줄부터 셋째 줄까지 한 줄에 하나씩 결과를 도는 A, 개는 B, 걸은 C, 윷은 D, 모는 E로 출력한다.
통과한 답안
namespace _2490
{
internal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result = { "E", "A", "B", "C", "D" };
for (int i = 0; i < 3; i++)
{
string[] inputs = Console.ReadLine().Split(' ');
int zeroCnt = 0;
for (int j = 0; j < inputs.Length; j++)
{
if (inputs[j] == "0")
{
zeroCnt++;
}
}
Console.WriteLine(result[zeroCnt]);
}
}
}
}
0이 뒤집어진 윳을 뜻하므로, 0의 개수에 따라서 도개걸윳모가 정해진다.
따라서 0의 개수를 센 후에 이를 가지고 판단하는데
if문이나 switch문을 사용하지 않기 위해서 배열을 생성한 뒤에
0의 개수에 따라서 해당하는 결과가 나오게 조절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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