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 11. 22:21ㆍIT/TIL
오늘의 TIL은 게임에서 맵을 만들 때 사용하는 타일맵과 룰타일에 관한 내용이다.
최종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구한 에셋에서 스프라이트만 있고 타일맵은 구현되어 있지 않아 타일맵을 만들었다.
사용한 에셋
https://maaot.itch.io/mossy-cavern
참고한 유니티 공식 가이드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CZgeNmp8II4&t=904s
스프라이트를 가지고 타일맵을 만드는 과정
스프라이트를 가지고 타일맵을 만드는 경우에는 이미지가 1개인지, 여러개인지에 따라 달라지는데,
받아온 이미지는 Mossy - Tile Set으로 하나의 파일에 여러개의 이미지가 들어있는 구조이므로,
사진과 같이 Sprite Mode에서 Multiple로 선택한다.
Pixels Per Unit을 조절하여 크기를 조절해야되는데, 해당 파일은 512 X 512 사이즈로 만들어졌다고
제작자가 알려주었기 때문에 512로 설정한다.
이후에 오른쪽 아래에 있는 Apply 버튼을 눌러준다.
이후에 Sprite Editor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창이 뜨는데
아래의 이미지처럼 왼쪽 상단에 있는 Sprite Editor의 오른쪽에 있는 Slice를 눌러주고
Type은 Grid By Cell Size로, Pixel Size는 제공된 사이즈인 512로 설정한 후에 Slice하면 된다.
이후에 유니티 메뉴의 Window -> 2D -> Tile Palette 를 선택하면 창이 뜨는데,
이 창에서 Create New Palette를 선택하고 Create하고
방금 작업했던 스프라이트를 드래그 & 드랍을 해주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타일 맵을 만들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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