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19_기록_골드메탈 유니티 기초 강좌

2023. 10. 19. 20:58IT/TIL

오늘 한 것들

 

미니게임 & QnA 세션 참가

골드메탈 유니티 기초 강좌 듣기 (00 ~ 07) (아래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7plGPXkmnxQ&list=PLO-mt5Iu5TeYI4dbYwWP8JqZMC9iuUIW2&index=1

 

어제 찾았던 C# 강의들 중에서 유니티와 연결된 골드메탈님의 유니티 강좌를 듣기 시작했다.

이전에 배웠던 게임개발 종합반은 2D를 기반으로 게임을 만들었는데,

이 강의는 3D를 기반으로 게임을 만드는 강의로 2D와는 다른 기법들을 배울 수 있었다.

 

처음에는 C# 사전 문법 기초를 복습하는 내용들(변수, 연산자, 제어문, 배열, 함수, 클래스)을

한 번에 공부할 수 있었는데, C# 공부를 하려던 목적이 위 내용의 복습이었기에 잘 찾은 강의라고 생각한다.

특히 5번 강좌였던 '유니티 게임오브젝트의 흐름' 강의가 가장 좋았는데,

게임개발 종합반에서 배웠던 C#의 사용법을 자세하게 풀어서 설명해준 강의로,

C# script의 실행 순서에 대한 개념을 제대로 정리한 기분이 든다.

 

강의가 총 88개던데 이 강의를 완주해서 유니티에 대한 개념을 확실하게 잡고 싶어졌다.

 

 

 

캠프에서 했던 미니 게임과 QnA 세션에서는

2가지 미니 게임이 있었는데, 하나는 올바른 문찾기로 여러개의 문들 중에서 진짜 문들을 찾는 것으로

잘못된 문으로 들어가면 탈락이 되는 시스템으로 마지막 문까지 돌파하는 게임이었다.

두번째 게임은 혈압마라톤으로 트랙이 있고 각종 방해요소들이 있어서 그것들을 피해서 트랙을 완주하는 게임이었다.

두 게임 모두 어렵진 않아 보여도 구현하는데 얼마나 많은 노력이 들어갔을지 상상이 되는 게임으로

매니저님들의 고생과 실력을 느낄 수 있는 기회였다.

 

이후 QnA 세션에서는 여러 QnA가 있었는데 가장 인상깊었던 내용은

이전에 게임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접했던 유니티 가격 정책에 관한 내용으로,

간략하게 설명하면 개발자들이 유니티에 돈을 지불하는 기준을 바꾸려고 하면서 생겼던 문제로

유니티는 인디 게임 회사들이 많이 사용하기에 가격 정책을 바꾸면

게임을 개발하고 출시하면 오히려 돈을 써야되는 말이 안되는 상황이 올 것으로 우려되는 상황이었다.

다행히 이를 철회하여 큰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유니티를 공부하려는 입장에서 걱정되는 상황이였는데

참가자 분 중에서 이를 질문해서 매니저님께서 이에 대해 설명해주셨다.

이에 대해 모두들 인지할 수 있어 좋은 기회였던 것으로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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