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20_기록_골드메탈 유니티 기초 강좌
2023. 10. 20. 20:32ㆍIT/TIL
오늘 한 것들
골드메탈 유니티 기초 강좌 듣기 (08 ~ 14) (아래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7plGPXkmnxQ&list=PLO-mt5Iu5TeYI4dbYwWP8JqZMC9iuUIW2&index=1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유니티 강좌를 들었다.
어제에 이어서 물체 이동, 델타 타임 적용, 물체의 특성 조절, rigidbody 설정, 충돌 설정 등
물체에 대한 기초를 정리했다.
또, 게임 인터페이스(UI)와 에셋들을 공부하며 실제로 실습하는 과정을 가졌다.
원래라면 이어지는 강의인 기초들을 활용하여 3D 게임 만들기를 할 예정이었으나,
우선은 이전에 게임개발 종합반에서 공부했던 2D 게임 만들기 강의를 수강했다.
오늘 중점적으로 공부한 것은 2D에서의 아틀라스와 애니메이션 관리로
잘 알지 못했던 에셋의 이미지를 세팅하는 방법이라거나 애니메이션 세팅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다.
다음 강의들에서 2D 플랫포머 게임을 완성하는 단계까지 공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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