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0. 27. 21:52ㆍIT/TIL
오늘 한 것들
프로그래머스 C# 문제 풀어보기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hallenges?order=recent&languages=csharp&page=1&levels=0
오늘은 C# 문제들을 풀었다.
어제에 이어 0레벨 문제들을 풀었으나, 2페이지부터는 난이도가 상승한 느낌이었다.
C#의 기초가 부족해서인지 문제 하나를 푸는데 사용되는 기능들을 정확하게 표기하는데 많은 구글링이 필요했다.
오늘 특히 구글링하면서 기억에 남는 것들은
Length, GetLength(0), Array, List, Append, Add, Insert 들로
Length에서 그 길이의 끝이 a-1인 것 때문에 index 오류가 계속해서 발생했던것
GetLength(0)의 경우 ()안에 0이나 1을 입력해야되는데 그걸 빠뜨려서 오류가 발생했던것
C#에서의 Array, List와 그 위치를 표기하는 법(이것도 index 오류가 많이 발생했다)
Array, List 등에 값을 추가하거나 뺴는 과정에서 Append, Add, Insert 등을 사용하는 것이 기억에 남는다.
또 오늘 해결하는데 많은 구글링이 필요했던 것이
chars == "a"가 아니고 'a'로 표기해야 됬던 점으로
파이썬에서는 ""와 ''의 구분이 거의 없다고 해도 되서 놓쳤던 부분이였다.
이후에 오늘 튜터님께서 QnA 시간을 가지며 여러가지 질문에 대답해주셨는데
게임잡이라는 사이트(링크 - http://www.gamejob.co.kr/main/home )가
사람인이나 잡코리아보다 게임업계쪽은 더 잘되어있다는 점,
게임 개발자 주니어로서 필요한 지식과 그 지식들의 우선순위(공부 순서) (아래 사진 첨부)
https://github.com/utilForever/game-developer-roadmap
그 외에 UI Toolkit과 UGUI의 장단점
-> Toolkit은 나온지 얼마 안되서 아직 상용화가 덜 되어있지만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 가능해서
앞으로 상용화가 더 될 것이라는 점, UGUI는 지금 가장 많이 쓰이고 있다는 점 등.
등
여러가지 QnA로 알지 못했던 사실들을 더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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