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2. 1. 21:52ㆍIT/TIL
오늘의 TIL은 유니티 작업을 하면서 생각했던
Button UI에 대한 고찰이다.
Button UI 중에서 RePlay Button에 대한 내용인데
RePlay Button 이란?
Button을 클릭하면 RePlay할 수 있게 만드는 버튼
RePlay란? Main Scene으로 이동하여 Main Scene을 다시 실행하는 작업
즉, RePlay Button은
Onclick event를 가지고 있으며,
Onclick event의 결과로 Main Scene으로 이동시켜주는 기능을 가진 Button이다.
- RePlay Button 이 가져야 할 것
Onclick event를 가져야한다.
Onclick event로 Main Scene으로 이동시켜줘야 한다.
- RePlay Button 이 알아야할 것
Onclick event로 진행된 사실(Click 되었다는 사실)
Main Scene
- 이를 자신이 알고 수행해도 되지만,
Scene Manager(지금은 EndSceneManger로 작업)이 알고 있으며,
RePlay Button이 Onclick event로 진입했다면, Main Scene으로 넘어가야된다고 알려주면 된다.
결론
Replay Button은 자신이 클릭된 순간, 기능을 작동하여 Main Scene으로
Scene을 이동해야된다고 Scene Manager에게 알려주는 기능을 가진 존재이다.
이를 만들기 위해서 원래라면
Button 작업을 수행할 GameObject를 만들고,
클릭할 수 있게 하는 내용과, 클릭된 순간 Main Scene으로 이동해야된다고 알려주는 내용을 가진
Script를 만들어서 해당 Object에 연결해주어야되는데,
유니티에서 UI -> Button Object를 생성하면
기본적으로 클릭할 수 있게 Object를 생성해준다.
그 후에 해당 Object를 클릭하면 Main Scene으로 이동해야된다(해당 버튼의 기능)는 것을
알려주는 Script만 만들어서 연결해주면 해당 Button을 만드는 것이 끝난다.
즉, 이번 공부를 통해서 유니티의 장점인 편의성을 다시금 느끼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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