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2. 22. 02:03ㆍIT/TIL
오늘의 TIL은 이번 팀 프로젝트에 대한 회고인데,
이번 프로젝트는 이전 프로젝트들과 달리 시간이 촉박하고 힘들었던 프로젝트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2주 동안 진행되는 개인 1주, 팀 1주 프로젝트가 진행되었던 이번 프로젝트는
생각보다 시간이 소요되었던 개인 과제와 2D와 3D를 모두 아울렀던 분량이 많은 강의로 인하여
팀 프로젝트가 시작되는 부분부터 팀원들의 피로도가 축적되어 있었다.
또, 팀 프로젝트의 주제를 3D 퍼즐 방탈출 게임으로 선정하여 진행하다보니,
2D와는 다른 차원의 3D 게임 개발을 진행하는데에도 많은 체력이 소모되었다.
발제 이후에 주제를 정하고 스크럼을 하는데,
스코프를 맞추는데 많은 시간을 소요하고
주제 및 스토리, 컨텐츠를 생각하는데에도 많은 시간을 소요했던,
또, 거기에 추가로 프로토 타입을 만들어보자는 좀 무모했었던,
많은 것들이 섞였고 그로 인해 피로도가 높았었던 프로젝트였다.
거기에 발표까지 맡게되어 조금 많은 부담을 느꼈었던 프로젝트였다.
프로젝트의 내용을 회고해보면,
이번 프로젝트에서 개발했던 게임은
3D 퍼즐 플랫폼 테마에서 시작한 게임으로,
예시로 나왔던 게임들이 Portal과 The witness로써 조금은 구현하기 난해한 느낌이 있었으나,
이 느낌을 바탕으로 화이트데이 게임을 목표로 설정하고 게임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전체적인 줄거리는 학교에서 밤늦게 깨어난 주인공이 공포스러운 학교에서 하교하려는데
교실 문이 잠겨있어서 교실을 탐색하게 되고,
갑자기 생겨난 이상한 발판 미로가 생겨서 이를 통과하고,
좀비와 해골이 생겨서 그 몬스터들을 피하며 함정과 미로를 통과하고
기믹을 수행하며 잠겨있는 문을 열고 학교를 탈출하게 되는 스토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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