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2. 23. 04:09ㆍIT/TIL
오늘의 TIL은 유니티에서 AI를 사용하는데 쓰이는 기능인 NavMesh에 관한 내용이다.
우선 유니티의 공식 문서의 링크는 아래와 같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AI.NavMesh.html
아직은 배우는 입장으로 많은 것을 알지는 못하지만, 지금까지 공부한 것들을 정리하면,
NavMesh라는 기능은 몬스터 등을 만드는데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게임 오브젝트에 walkable를 지정한 후에 Bake를 하는 과정을 거치면,
해당 AI를 탑재한 몬스터가 Bake로 생성된 타일들을 움직일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특히, 이 기능은 AI가 이동할 수 있는 가상의 경로를 생성하고 장애물을 피하며 정해진 경로를 따라 이동시킬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한 AI를 탑재하는 몬스터의 특징을 구체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는데,
이런식으로 Inspector 창에서 해당 몬스터의 부피(반지름, 높이)를 지정할 수 있고,
해당 몬스터가 올라갈 수 있는 경사각,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의 높이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이후 몬스터의 설정에서
몬스터의 속도, 회전속도, 가속력, 정지거리, 탐색 가능한 거리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아직은 모든 기능에 대해 자세히는 배우지 못했지만,
지난 강의와 더불어 오늘 있었던 스탠다드 특강을 통해서
유니티에서 사용하는 AI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할 수 있었으며,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쓰일 것으로 생각되는 NavMesh를 정리해봄으로써
해당하는 기능이 필요할 때, 꺼내볼 수 있는 나만의 메모리를 만들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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